곧 미국에 놀러 갑니다. 미국 식당에서는 팁 준다고 하는데… 미국 식당에서 직원에게 꼭 의무적으로 팁을 줘야 하나요? 예전에 미국 여행했을 때 직원이 응대를 기분 나쁘게 하고 그래서 안 줄라고 했는데 계속 팁 요구 하길래요. 그냥 결국 무시하고 나왔지만요. 미국 식당 팁 안 줘도 되나요?

미국 식당 팁
팁은 주로 서비스를 받은 경우에만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공항에서 호텔까지 택시를 이용한 경우에는 요금에 15% 정도를 더해 팁으로 주는 것이 보통입니다. 팁은 추가로 지불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계산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20달러가 나왔다면 대충 머릿속으로 계산해서 3달러 정도를 팁으로 주면 됩니다. 또한, 식당에서 20달러짜리 음식을 시켜서 먹은 경우에는 15-20% 정도를 팁으로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팁은 계산서에 세금을 포함하여 정확하게 따지기 어렵지만, 음식 가격을 기준으로 생각하여 3-5달러 정도를 팁으로 주면 됩니다. 팁을 주는 순서는 음식을 다 먹은 후 서빙하는 분이 계산서를 가져오면서 시작됩니다.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낼 돈을 확인한 뒤 카드와 함께 주시면 됩니다. 서버가 카드를 가져가서 영수증에 있는 금액만큼 긁은 뒤 팁을 적어주는 칸이 있는 작은 종이를 가져옵니다. 아래 팁칸에 금액을 적은 뒤 합산하여 다시 금액을 적고, 맨 아래에 사인을 해서 서버에게 건네주시면 됩니다. 또는 그냥 테이블에 놓고 나가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