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온라인민증신청 수령문의

반응형

제가 온라인으로 민증신청을 했는데요. 5천 원 결제하고요. 대리수령이 안되고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상근직 근무 중이고 동사무소와 거리가 있어서 평일에는 갈 시간이 안 되는데요. 이미 5천 원은 결재했는데... 동사무소 측에서 우편발송도 안된다 하고 정부 24에서 방법을 물어보니 자기들이 상담하는 내용이 아니 다해서... 이런 상황에서 직접 가지 않고 동사무소에서 받을 방법 없나요? 우편이나 배송이나 해서요... 만약 안된다면 제가 지불한 5천 원은 환불 처리가 안 되나요?

동사무소 온라인민증신청 수령문의

동사무소 온라인민증신청 수령문의

정부 24 통해 온라인 발급 신청한 주민등록증은 반드시 본인방문수령만 가능합니다. 대리인 수령 및 우편수령 불가합니다. 재발급신청 후 제작이 되었으므로 수령을 안 한다고 하여 환불처리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가. 관할주민센터의 경우
발급된 주민등록증을 3년이 지나도 수령하지 않으면 파기처리 됩니다.

나. 타 지역 주민센터의 경우
발급된 주민등록증을 6개월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으면 관할 주민센터로 이송이 되고, 앞의 기간을 포함하여 3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으면 파기처리됩니다.

다. 재발급된 주민등록증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발급신청도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민원 해결과 여행 정보의 전문가, 앙캣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하세요!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저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