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천-뉴욕-토론토로 가는 비행기 티켓을 끊으려고 합니다. 근데 뉴욕 JFK 공항에서 2시간 39분 만에 환승을 진행해야 하는데 괜찮을지 여쭤보려고 올렸습니다. 제가 공항 내 시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입국 심사를 마치고, 수화물 찾고 다시 수화물 붙이고 출국하는 게 시간이 촉박할까 봐 걱정됩니다. 보통 이런 패키지 상품은 입국 심사나 이런 시간이 늦어져 비행기를 타지 못하면 다른 비행기를 무료로 잡아준다고 하는데 이것도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비행기 편도 알아봤는데 2시간 30분 아니면 11시간 30분 공항 내 대기라 많이 고민됩니다. 뉴욕 JFK 공항에서 두 시간 반 만에 환승 가능할까요?
뉴욕 JFK 공항에서 두 시간 반 만에 환승 가능할까요?
빠듯하지만, 갈아탈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한국에서 공항에 일찍 도착해서 최대한 앞자리를 요청해서 앉아오면 미국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빨리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미국에 도착하면 키오스크를 통해서 미국 입국신고 후 대면 입국심사 짐 찾아 세관통과 후 다시 짐을 주고 탑승수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습니다. 시간도 다른 나라에 비해서 더 걸리게 되고요.
후속 연결 편을 포함해서 티켓을 한 번에 구입하는 경우, 만일 연결 비행기를 놓치는 일이 벌어지면 거의 모든 항공사에서 다음 비행기를 추가요금 없이 타게 해 줍니다.
미국을 통해서 캐나다로 가는 경우에 뉴욕을 경유하는 델타보다는 디트로이트를 경유하는 델타를 이용하면 짐을 찾을 필요 없이 바로 캐나다로 연결해 주는 I T I 가 되기 때문에 인천-디트로이트-캐나다로 가는 항공편을 찾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