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아고다 숙소 예약을 아버지 카드로 넣고 후지불로 걸어둔 상태입니다. 후지불은 처음 해봐서요... 체크인해서 숙소 결제 시 예약할 때 걸어둔 카드 말고 다른 카드(명의는 아버지)로 결제가 가능할까요? 체크인할 때 제 명의의 신용카드가 필요한 순간이 있을까요? 예약할 때 투숙하는 사람 이름은 제 이름으로 했고 후지불 카드만 아버지 카드로 했는데도 본인 카드 아니면 거절되나요?

아고다 후지불(나중에 결제) 예약 시 주의할 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숙소 예약 플랫폼 '아고다'의 후지불(나중에 결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특히, 체크인 시점에서 다른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지, 그리고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필요한 순간이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불 예약 시 주의할 점
일반적으로 숙소에서는 예약 시 사용된 카드로만 결제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아버지 명의의 카드로 예약을 하셨다면 체크인 시 해당 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상황은 케바케이므로, 이런 경우는 해당 숙소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명의 카드만 인정?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한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내 카드 아니면 남의 카드로 봅니다. 즉,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부친 명의로 예약을 하신 경우라면 그 카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호텔 쪽에서 요구하는 대로 해당 카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그게 비행기표를 구입하는 것/한국에서 엄마 빠 카드 사용에 비교적 자유로운 것과는 다른 점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중 '아고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숙소를 후지불 예약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께서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한 정보와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대화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