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 기내수화물

반응형

기내수화물 크기가 한 변이 10cm 정도 규격이 오버되는데 이거 안될까요? 애기 데려간다고 캐리어 샀는데 생각보다 캐리어 크기가 크네요... 저희가 또 토론토에서 한 번 경유해서 캐나다 국내선 작은 비행기로 다시 갈아타야 하는데요. 그때 짐을 찾았다가 다시 붙여야 합니다.

에어캐나다 기내수화물

에어캐나다 기내수화물 크기 규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캐나다의 기내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나, 이미 예약을 하신 분들 중에서도 이런 질문을 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기내수화물 크기가 한 변이 10cm 정도 규격이 오버되는데 이거 안될까요? 애기 데려간다고 캐리어 샀는데 생각보다 캐리어 크기가 크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내수화물의 크기는 어떻게 되나요?

먼저, 에어캐나다의 기내수화물 규정에 따르면, 기내에 들어갈 수 있는 수화물의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 면의 길이가 10cm 이상일 경우

하지만 실제로 비행기를 타보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기내에 들고 들어가는 수하물의 크기는 사실 그렇게 엄격하게 체크하지 않습니다.

기내수화물 크기 초과 시 어떻게 될까요?

그런데 만약에 기내수화물의 한 면의 길이가 규정보다 10cm 이상 길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긴 면이 규정보다 더 길 때: 이 경우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즉, 규정 사이즈인 55cm를 초과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짧은 면이 규정보다 더 길 때: 이 경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가장 긴 면이 55cm보다 짧다면 문제없이 기내에 들고 탈 수 있습니다.

즉, 기내수화물의 크기가 조금 넘어가더라도 실제로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죠. 이것은 수십 번 비행기를 타보며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니, 안심하시고 여행을 계획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더 알아보기 👆

민원 해결과 여행 정보의 전문가, 앙캣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하세요!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저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