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재선이 되면 주한미군 철수 100% 가능성 있어요? 미국 입장 모르지만 한국이 입장에서 더 좋을 것 아니에요? 핵무기 자체개발해서 국방력 강화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트럼프 대통령 되면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있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과 그에 따른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트럼프의 재선과 주한미군 철수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 된다면 주한미군 철수가 100% 가능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니요’입니다. 트럼프는 장사꾼 같은 성격을 가진 사람으로, "돈을 더 내지 않으면 주한미군을 철수하겠다"는 으름장을 놓는 것은 주한미군 방위비용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잡기 위한 꼼수일 뿐입니다.
미국의 입장
미군이 한국에서 그렇게 쉽게 철수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현재 미군이 한국에 군대를 파병해 있는 상태가 한국에게도, 미국에도 이롭기 때문입니다. 만약 한국이 무지하게 남는 장사이고, 미국이 일방적으로 무지하게 큰 손해를 보고 있는 현실이라면 미군은 이미 오래전에 한국을 철수했을 것입니다.
한국의 입장
그렇다면 한국의 입장에서는 어떨까요? 우리나라에 미군이 주둔함으로써 우리가 덕을 보는 것도 있지만, 미국도 수월하게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있기 때문에 미국은 자신들의 군사를 조금만 밀어놓고 있어도 중국에 대한 1차 방위선이 형성되는 것이죠.
트럼프의 목적
그렇다면 트럼프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그의 목적은 우리나라에서 돈을 한 푼이라도 더 뜯어내는 것입니다. 트럼프가 재선이 된다고 해도, 우리나라에서 미군을 빼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한국 때문에 미국이 희생한다"는 핑계를 대고 주한미군 방위비용을 더 뜯어내려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이 없습니다.
결론
따라서, 우리가 원하는 만큼 미국에 줄 수 없다고 해도, 미군을 빼는 것이 미국의 주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미군이 한국에서 철수하는 일은 당분간 없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주제였던 '트럼프 재선과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에 대한 내용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