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위탁수하물 액체류 기준

반응형

일본 여행 위탁수하물 액체류 기준이 궁금합니다. 위탁수하물은 기준이 없다는 말도 있고 2L 까지라는 말도 있어서 헷갈려서... 그리고 액체류에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일본 수하물 규정도 알려주세요. 예를 들어 로션, 수분크림, 틴트 등등이 액체류에 포함되는지 안되는지...

일본 위탁수하물 액체류 기준

일본 위탁수하물 액체류 기준

기내용 수하물은 개별 용기를 기준으로 100 ml 이하의 것들만 가능하고, 그것을 아래처럼 투명한 지퍼백에 넣어서 갖고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에 일일이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용량을 확인합니다. 용량이 100 ml 보다 큰 용기에 들어 있으면 전부 압수당합니다.

액체류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젤류도 같이 포함해서 정해져 있습니다. 수분크림, 틴트 등등 거의 모든 화장품은 액체류/젤류에 포함된다고 보면 정확합니다.

"위탁 수하물로 보내는 경우, 가방당 500ml짜리를 최대 2리터 양의 액체류를 보낼 수 있다는 규정이 있지만, 액체류가 많은 가방이라 하더라도, 보통은 가방 검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제가 미국에 살기 때문에 한국을 방문할 때, 2리터 용량의 페트병을 가방에 담아서 보낸 적도 있었는데, 아무런 문제 없이 받았습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민원 해결과 여행 정보의 전문가, 앙캣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하세요! '대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저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 시작하기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