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제선(일본) 기내수하물만 100ml 용기에 담아서 가져가야 하고 위탁수하물은 상관없이 다 가져갈 수 있고, 즉 250ml 샴푸, 150ml 클렌징폼은 그대로 캐리어에 넣어 위탁수하물로 보내기 가능하다고 하는 제가 이해한 게 맞을까요? 비행기처음 타는 거라 주의할 점 있으면 알려주세요! 모든 유의사항은 꼼꼼히 읽겠습니다.

비행기 액체 수하물
아래 모두 맞는 내용입니다. 그대로 하면 됩니다.
- 기내수하물만 100ml 용기에 담아서 가져가야 함.
- 위탁수하물은 상관없이 다 가져갈 수 있음.
- 즉, 250ml 샴푸, 150ml 클렌징폼은 그대로 캐리어에 넣어 위탁수하물로 보내기 가능.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때 수하물 액체 젤류에 대해서...
1. 기내로 들고탈 때 보안검색대에서 일일이 손으로 만지면서 확인하고, 용량을 체크하기 때문에 용기 사이즈를 기준으로 100 ml 이하의 것들만 갖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큰 용기에 들어있다면, 남아있는 양과 상관없이 전부 다 압수/폐기됩니다.
2. 위탁수하물: 형식적으로는 개당 500 ml까지. 그리고 가방당 최대 2 리터까지 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런데, 위탁 수하물로 보내는 경우에는 엑스레이 검색대만 통과하게 되는데 액체류/젤류가 조금 많이 들어있다는 이유만으로는 가방을 열어서 용량을 확인/압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게 가방당 2 리터까지 갖고 여행할 수 있다는 조건이기 때문에 엑스레이 검색대를 통과할 때에는 가방 주인을 확인할 수 없으니... 실제로는 유명무실한 제한 조건입니다.
반응형